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슈퍼푸드, 허브

소극성 속모증 이란?

여성분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블랙헤드 나 소극성속모증 과 같은 단어에 익숙하실것 같습니다. 포스팅 깜을 검색하다가 그 단어들에 대해 알게 됬네요.


블랙헤드

-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와 각질, 노폐물 등이 모낭에 섞여 있어 모공이 검게 보이는 증상


소극성 속모증

- 블랙헤드로 보이지만 피지가 농축된 것이 아니라 모낭 속에 짧고 검은 털이 촘촘하게 나서 털이 모낭에 남아 있는 증상. 가시털정체증, 또는 모발모공각화증, 영어로 Trichostasis Spinulosa 이라고도 불립니다.

콧등에 주로 나타나는 소극성 속모증
콧등에 주로 나타나는 소극성 속모증


블랙헤드는 모낭에 쌓인 각질을 녹이는 화학적 필링제 및 각질 제거제와 화장품을 사용하여 꾸준히 관리하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블랙헤드라고 생각해서 각질 제거제와 화장품으로 관리를 했지만 잘 제거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 경우 소극성 속모증일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피지 흡착으로 개선할 수 없고, 자극을 주면 오히려 모공이 넓어질수 있다고 하네요.


소극성 속모증은 코, 뺨, 이마 등에 주로 생기고, 가끔 등이나 어깨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얼굴 중앙에 생길경우 눈에 잘 띄어 지저분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데, 메이크업으로도 잘 가려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원인

정확한 원은은 아직 밝혀져 있지 않지만, 체내 내분비 또는 대사이상과 연관되 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한 피부를 자극하는 오염물질 이나 화학물질, 및 미생물들도 원인으로 짐작되고 있습니다.


레이저를 통해 소극성속모증 제거

소극성속모증은 제모기나 족집게로 털을 제거해도 미봉책이며 오히려 모공과 피부에 자극을 가해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 제모술을 통해 소극성속모증을 유발하는 불필요한 털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모공 속 털의 굵기나 치료 반응 등에 따라 가변적이지만 대략 한 달에 1회씩 5회 이상 시술을 반복하면 거의 영구적인 제모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1회당 소극성속모증 레이저 가격은 대략 3만원 정도 선이라고 하네요.


2022.07.18 - [건강상식] - 세라티크(Ceratiq) 란?

세라티크(Ceratiq) 란?

인터넷 검색중 세라티크 라는 말이 나와 호기심에 조사를 해 보았습니다. 주로 광고가 많이 검색되서 상품명인가 했는데 그건 아닌것 같고 밀에서 추출한 세라마이드 성분을 특수 가공한 기능

healthyaging.tistory.com


2022.05.19 - [건강상식] - 피부에 쥐젖이 생기는 원인, 위험성 및 제거방법

피부에 쥐젖이 생기는 원인, 위험성 및 제거방법

쥐젖이란 무엇인가? 깨끗하던 피부에 작은 돌기가 생기면 온 신경이 피부에 집중된다. 특히, 얼굴에 생기면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아 더욱 골치다. 나이가 들면서 목, 겨드랑이, 사타구니 등 피

healthyaging.tistory.com